비타민c 메가도스 2주를 실시한 이유
40대가 넘어가면서부터 점점 몸이 내맘같지 않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낍니다. 직접 눈에 보이는건 점점 피부도 칙칙해지는것이 첫번째죠. 두번째부터는 몸이 쿡쿡 쑤시는 곳도 많아지고, 점점 면역력이 떨어지는게 눈에 보였죠.
그래서 밀크시슬부터 각종 영양제도 많이 챙기고, 간헐적단식도 하고 식사도 최대한 야채위주로 진행하면서 건강을 챙기려고 노력했습니다. 뭐랄까, 분명히 변화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변비가 생기고 좀더 강력하게 변화를 주고 싶은 마음이 항상 드는 와중에, 비타민c 메가도스 라는것을 유튜브를 통하여 접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피로감에 쩔었고, 면역력이 떨어지고 있던 저에겐 꽤나 매력적이었죠. 그래서 직접 고려은단 비타민c를 1년치를 구매했습니다. 중성비타민을 구매하라는 이야기도 많았는데 ㅠㅠ 네이버에서 검색하다 나오는대로 구매를 했더니 이렇게 되었네요.

비타민c 란 무엇일까?
비타민c는 수용성 비카민 중 하나죠. 체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레몬과 오렌지에 풍부하게 들어있고, 기본적으로 산성을 띄기 때문에 신맛을 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중에 단맛 나는건 감미료가 엄청 들어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 비타민c는 괴혈빙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었죠. 흔히 잇몸출혈이나 피부건조, 피하출혈 등등 이런 류의 증상을 단번에 해결해줍니다. 그리고 항산화작용을 도와주죠. 우리몸은 수많은 대사과정속에서 에너지가 소모되면서 그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발생됩니다.
이 활성산소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숨을 쉬면 발생할수밖에 없는데, 혈관이나 세포에 손상을 입히고 상처를 입혀서 우리몸을 노화시킵니다. 비타민c는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물질이죠. 그외에 멜라닌 색소 생성 억제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비타민c 메가도스란?
그런데 몇년전부터 비타민c 메가도스 라는 이야기가 유행합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란 고용량용법, 즉 우리가 섭취하는 비타민 양을 상한선 이상으로 섭취하는 걸 이야기 합니다. 비타민c는 일일 상한섭취량이 2,000mg 이지만, 하루 2,000~10,000mg까지 섭취를 늘리는 거죠.

상한선 이상으로 하면 장점이 뭐길래?
일단 비타민c 메가도스 하는 이유는, 많이 섭취할수록 피로회복이나 감기예방 등의 가벼운 질환개선부터 시작해서, 뇌졸중이나 암,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암예방””암치료”에 도움이 크게 된다고 해서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암환자에게 비타민c 주사를 투여하면서 치료하는 경우도 제법 있다고 하죠.

부작용은 없을까?
비타민c는 성인 기준 하루 권장섭취량이 100mg 뿐입니다. 하지만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게되면 3000~10,000mg으로, 무려 최대 100배까지 섭취하는 겁니다. 그래서 부작용이 있지 않느냐는 우려가 많지만, 다행히도 비타민c의 경우에는 다른 비타민과 다르게 수용성 비타민 입니다. 수용성비타민은 체내에 축적이 되지 않고 배출이 된다는 이야기지요. 때문에 체내에는 항상 일정한 농도의 비타민c가 유지됩니다.
부작용으로는 설사, 복부통증 등이 대부분이라고 하며, 오랫동안 축적되면 요로결석 등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도움이 된다? 아니면 해롭다?
아직도 비타민c 메가도스는 도움이 된다는 의견과 독이된다는 반대의 의견들이 첨예하게 다투고 있습니다. 2017년에 미국의 종양전문의 개리 뷔트너 박사는 비타민c를 정맥주사로 투여하여, 혈중수치를 대폭 높이면 암세포만 선별하고 죽일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죠. 고농도 비타민c는 정상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암세포만 손상시킨다는 거죠.
또한 고용량 비타민c가 암환자의 수명을 크게 증가시킨다고 지속적으로 연구결과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세계보건기구에서는 비타민c 메가도스 방법이 옳지 않다고 경고를 합니다. 그렇게 암세포만 공격한다는 근거가 없다는 거죠.

국내에서는 이왕재 교수가 비타민c 메가도스 선구자
대표적인 국내의 비타민c 메가도스 지지자인 서울대 이왕재 교수는, 인간은 비타민c를 생산이 안되기 때문에, 메가도스로 보완하여 심혈관 질환등을 예방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도 비타민c 메가도스를 유튜브에서 이왕재 교수의 영상을 보고 시작한 만큼, 국내에서는 비타민c 메가도스 권위자 수준입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2주차 결과는?
일단 저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을 구매했습니다. 1년치를 구매했는데 비싸지 않아서 좋았어요. ㅎㅎ 지금 하루에 3000~5000mg까지 먹고 있는데,
장점으로는 피로가 확실히 덜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구내염이 생겼는데 예전에는 1주일은 걸리던게 4일 정도에 다 완치되었습니다. (한 2~3일 줄었고, 통증도 별로 없었어요.) 그리고 피부색깔이 깨끗해지고 피부결도 부드러워지는 걸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부작용으로는, 저는 비타민c를 먹을때마다 이가 시렸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괜찮은데 고기를 씹기 어려울 정도로 시리더군요. 복부통증도 약간 있었고요. 뉴스에 나오는 부작용은 다 겪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함량을 줄이지는 않았습니다. 최소 3,000mg은 지속적으로 먹었고, 한번에 먹기보다는 오전에 1개, 점심먹고 1개, 오후 5시경에 1개 이렇게 먹었습니다.
혈중에 지속농도를 맞춰주려고 말이죠. 1주차때는 복통이 좀 있었는데 2주차 부터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3주차때부터는 4,000mg으로 늘려보려고요.
한달뒤에 또 비타민c 메가도스 후기 남겨볼게요.